Performance Marketing
Living and Pack
Client / WowStudio
#Redefine positioning, resources, Market
퍼포먼스 마케팅
Strategy, Planner / Yongho Son
Edit / HyunJeong Kim
Research, Statistics / Yongho Son
Performance marketing / HyunJeong Kim
Designer / HyunJeong Kim
ⓒ 2022 EZED + B/81 Design Co.
국민육아템, 우리 아이 목욕 치트키
EZED는 리빙앤팩 목욕놀이 장난감의 새로운 셀링 포인트를 발굴하여 브랜드 매출 증대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기존에 ‘조카 선물' 이라는 하나의 소구점 및 한정적인 광고소재 포맷을 사용하고 있어 새로운 USP(Unique selling Point) 도출 및 광고 문구 변경을 원하고 있었습니다.
기존의 페르소나는 조카가 있는 20~30대 남녀였으나 저희는 아이가 있는 부모님을 메인 페르소나로 변경했습니다.
기존에 설정되어 있던 고객군들(삼촌, 이모 등)은 아이와 잠깐 시간을 보내며 귀엽고 사랑스러운 면만 접하는 층에 가까웠으며 저희가 새로 설정한 고객군(부모)은 실제 아이와 매 순간 함께 하며 아이가 하기 싫어하는 목욕을 직접 매일 겪어야 하는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조카 선물 1위' 대신 ‘아이 목욕이 쉬워진다'는 실용성을 강조했으며 육아에 없어서는 안 될 ‘국민육아템' 이라는 새로운 소구를 발굴하여 다른 사람들(= 선배 부모들)은 이미 많이 사용하며 도움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되고 있지 않던 제품의 장점인 고객들의 폭발적인 긍정 후기(누적 후기 개수 및 구매만족도 백분률)를 마케팅 포인트로 사용했습니다.
새로운 USP를 도출하여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한 결과 1주차에 결과당비용이 기존보다 1천원 이상 감소하였으며 ‘육아에 도움을 준다'는 마케팅 포인트를 다양한 방향으로 디벨롭 하여 광고를 접하는 고객들의 크리에이티브 피로도를 줄여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