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Marketing
대리석아빠
Client / 대리석아빠
#Redefine positioning, resources, Market
퍼포먼스 마케팅
Strategy, Planner / Jaemoo Lee
Edit / SeoYeong Jang
Research, Statistics / Jaemoo Lee
Performance marketing / SeoYeong Jang
Designer / SeoYeong Jang
ⓒ 2022 EZED + B/81 Design Co.
대리석아빠는 기초 체온이 사람보다 훨씬 높은 반려동물들을 위하여 대리석으로 만든 쿨매트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쿨매트 제품들 중 다수는 합성 물질들을 이용하여 한시적으로 냉기를 뿜어내고 반려동물들의 섭취 위험이 있다는 반면, 대리석아빠의 대리석 쿨매트는 천연 대리석의 단점을 보완한 엔지니어스톤으로 만들어져 세척이 용이하고 세균에 안전하다는 최고의 장점과 대리석의 자연스러운 냉기에 더해 아이스팩을 내장할 수 있는 받침대를 사용하여 더욱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써 다른 제품들과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제품 특성상 딱딱하고 날카로울 수 있는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제작해 동물들의 부상을 사전 예방하고 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현대 사회에 발맞춘 세심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케팅에는 ‘올여름 우리 반려동물들이 시원하게 지낼 수 있도록! 대리석 쿨매트’라는 카피와 해당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있는 반려동물들의 이미지, 영상을 이용하여 소재를 제작했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편안하게 누워 자고 있는 모습이 소구 포인트라고 생각하여 최대한 그런 모습을 한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하였습니다.
저희는 여름을 맞이한 반려동물의 더위와 건강을 특별히 염려하고 충분히 투자할 수 있는 고객들을 타겟으로 선정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반려동물이 무더위에 열사병 걱정 없이 편안하게 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아이스팩으로 더욱 시원하게 해줄 수 있으며, 반려견의 더위가 걱정된 나머지 에어컨을 과도하게 틀면 오히려 냉방병을 야기할 수 있다는 점을 꼬집으며 대리석 쿨매트의 올바른 사용법을 풀어내어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최초 FB/IG을 시작으로 네이버 검색 광고 등 매체를 확장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했고, FB/IG는 스마트 스토어로의 최대한 유입을 위하여 트래픽 캠페인을 운영하였습니다. 그로인해 22년 6월 부터 8월까지 약 1,524,975회의 노출과 51,486회의 유입이 있었습니다. 검색광고로는 효율을 내었으며 여전히 개선 작업 진행중입니다.